당신의 연말은 따뜻했나요?

thumbnail

 

[패스트파이브 X 청년 행복학교 별] 따뜻한 연말 행사

 

기온은 영하로 떨어지고, 유난히 추웠던 2019년 12월 31일.

패스트파이브가 향한 곳은 ‘청년 행복학교 별’이었습니다. 패스트파이브와 패스트파이브 봉사 동아리 ‘봉사고고’를 비롯한 패스트파이브 멤버 분들은 연말을 맞아 가슴 따뜻해지는 일을 함께 해보기로 했는데요. 훈훈한 온기로 가득했던 그 현장을 지금 소개해드릴게요 🙂

 

 

‘청년 행복학교 별’은 발달 장애 청년들이 사회에 첫발을 내디디고, 자신의 진로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 교육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패스트파이브도 이 따뜻한 곳에서 그 온기를 함께 나눠보기로 했죠. 짝꿍을 맺고 팀을 이루어 팀별 구호를 정한 뒤, 본격적인 파티가 시작되었습니다!

 

우쿨렐레 공연_버바검프(선데이우쿨)

 

흥겨운 우쿨렐레 공연으로 파티가 시작되었습니다. 우쿨렐레 공연은 우쿨렐레 동호회 ‘선데이우쿨’에서 준비해주셨는데요. 그동안 갈고닦은 우쿨렐레 실력을 마음껏 뽐내며 아름다운 소리로 행사장을 가득 채워 주었습니다.

 


 

다음 순서는 모두가 기다렸던 딸기 타르트 만들기 시간!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딸기들을 예쁘게 다듬어 직접 타르트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가장 예쁜 타르트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타르트를 꾸미며 더욱 가까워질 수 있었죠.  

 

 


 

연말 파티에 음악이 빠질 수 없죠.

 

 

작곡가 박승연 님, 소프라노 송은혜 님을 비롯한 재즈 밴드 ‘프로젝트 웜’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공연에서는 아름다운 캐럴과 디즈니(Disney)의 OST를 함께 부르며 훈훈한 분위기가 연출되기도 했습니다.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끼게 해주는 공연을 끝으로 파티는 마무리되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멤버와 봉사자들, 그리고 청년 행복학교 별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서로의 온기를 나누며 그 추위를 잠시 잊을 수 있었는데요. 그 어떤 파티보다 따뜻했던 패스트파이브의 연말 파티, 함께해주신 패스트파이브 멤버 신재욱 님과 현성준 님께 그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성준 패스트파이브 을지로점에 입주한 라이크어로컬 대표 현성준입니다. 한국을 여행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 여행 정보제공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재욱 패스트파이브 을지로점에 입주한 달램 대표 신재욱입니다. 지치고 힘든 직장인들을 달래는 웰니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이번 CSR 행사에 참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성준 연초에 항상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계획했지만, 실천하기는 쉽지 않았어요. 2019년에 이런 시간을 갖지 못한 것 같아 아쉬웠는데, 감사하게도 좋은 기회가 생겨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재욱 평소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았는데 패스트파이브에서 진행한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참여하기로 했어요. 회사 직원분들도 함께 참여해서 더욱 뜻깊은 순간이었던 것 같아요.

 

Q. 평소 봉사활동을 자주 하시는 편인가요?

성준 참여하고 싶은 마음은 가득하지만, 여러 핑계로 봉사활동을 자주 하진 못했습니다. 올해부터는 더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많이 해보려고요.

재욱 한 달에 한 번은 하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실제로 서울 케어즈에서 진행하는 서울숲 청소나 아기들을 위한 털모자 만들기, 영어 교육 봉사 등 다양한 활동들을 꾸준히 하고 있었습니다.

 

Q. CSR 행사에 참여해보신 소감이 궁금해요. 행사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도 궁금합니다.

성준 회사 차원에서 봉사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이번 패스트파이브에서 마련해준 CSR 행사를 통해 별다른 준비 없이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동료들과 함께 19년도의 마지막에 유의미한 일을 하게 되어 뿌듯했고, 학생들과 짝을 지어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재미있었습니다. 특히 딸기 타르트를 만드는 과정에서 삶의 방식과 사고가 서로 다르지만, 짝을 이룬 학생분과 여러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재욱 이런 이벤트식의 행사는 처음 참여해봤는데 굉장히 색다른 체험이었습니다. 학생 파트너와 자유롭게 소통하며 타르트를 만들었던 시간이 제일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파트너와 좋은 추억을 만든 것 같아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Q.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 새해 소망 한마디! 부탁드릴게요.

성준 이 세상 모두가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팔은 안으로 굽으니까 특히 라이크어로컬 분들은 두 배로 더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

재욱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의 새해 계획이 모두 잘 이루어지시길 바랍니다!

 


 

어느 때보다 추웠던 2019년 12월 31일. 하지만 이곳에서 보낸 시간은 한 해 중 가장 따뜻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새해도 그 어느 해보다 따뜻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바랄게요!

패스트파이브는 언제나 여러분의 성장을 응원하겠습니다.

 

*함께 해주신 분들 : 라이크어로컬, 달램, 마이샵온샵, 노리코리아, 아이디원랩스, 버바검프, 하트너뉴트리션, 프로젝트 웜 팀(작곡가 박승연, 소프라노 송은혜, 베이시스트 노시온, 김남혁, 도서연), 선데이우쿨, 보니보니 베이킹스튜디오

 


 

*패스트파이브 멤버가 되어 마음 따뜻한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면?

패스파이브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내 대표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입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