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업을 시작할 때 꼭 알아야 할 것

thumbnail

 

아무도 말해주지 않는 실무 꿀팁!

 

창업, 아이디어만 있으면 되는 것 아닌가요?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때 신경 써야 할 것은 한둘이 아닙니다. 아이디어만 있으면 되는 것 아니냐고요? 네, 아닙니다. 사업 아이템에 대한 연구와 분석은 물론 수익구조와 사업의 가능성도 고민해야 하죠. 내 사업을 성황리에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은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보다 많습니다. 사업은 생각보다 단순하게 운영되지 않습니다. 제대로 준비하지 않고 시작한 사업은 오히려 역풍을 맞기 쉽죠.

창업과 관련한 조언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만 해봐도 많이 나오고, 서점에도 창업과 관련된 책이 수두룩합니다. 그렇다면 그 조언들은 얼마나 실용적일까요? 인터넷에도, 책에도 ‘좋은 아이디어를 내라, 세밀한 사업 계획서를 써라,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을 기획해라’처럼 아주 기본적인 조언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이런 조언들은 사업 운영의 출발선에 선 초보 대표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기엔 다소 막연합니다.

 

이제 막 첫걸음을 내디딘 초보 대표님을 위해

 

어렵게 뗀 첫 발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탄탄한 내실을 다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직장생활을 해본 분도 직접 새로운 회사를 만들기는 쉽지 않으실 겁니다. 모든 회사 구조를 기획해야 하기 때문이죠. 회사의 뼈대가 튼튼해야 나중에 투자를 받을 때도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견고한 기둥을 세우기 위한 비즈니스 경영의 실무 핵심, 무엇이 있을까요?

 


 

사업장 갖추기

내 사업을 개시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이 필수입니다. 사업자등록은 가장 기본으로 갖추어야 할 필수 조건이죠. 사업자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신청 서류에 작성할 사업장이 필요합니다. 즉, 내가 일할 사무실이 있다는 것이 증명되어야 하죠. 이미 계약한 사무실이 있다면, 이 사무실이 사업장으로도 적법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원활한 사업자등록을 위해 내 상황에 맞는 사무실을 꼼꼼히 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세무, 노무, 법률 자문 확인하기

사업자 등록을 마치셨다고요? 정부에서 인정하는 사업자가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물론 회사의 규모가 아직 크지 않지만, 미래를 위해 미리 대비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세무와 노무, 그리고 법률에 관한 내용입니다. 특히 이 세 가지 항목은 전문가의 자문을 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내 사업의 상황에 맞춰 적용할 수 있는 법률이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기 전, 전문가와 상담하며 추후 문제가 될 것은 없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투자 컨설팅

내 비즈니스,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으로 투자를 받을 수 있을까요? 사업에 처음 도전하는 분이라면 투자는 어떻게 받아야 할지 더 막막하실 겁니다. 효과적으로 투자 받는 법, 전문가에게 문의해보세요. 내 사업에 가장 잘 맞는 투자 전략은 무엇인지 전문가들과 상담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신경 쓸 일이 많은 내 사업 시작하기. 사업장을 알아보는 것은 물론 일일이 발품을 팔아 전문가들의 자문을 구해야 하니 사업 운영을 하기도 전에 벌써 지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은 공유오피스에서 첫 시작을 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수많은 대표님이 공유오피스를 선택하는 이유, 함께 알아볼까요?

 

패스트파이브 신사점

 

공유오피스는 사업자 등록이 가능한 사업장입니다. 나 혼자 쓰는 1인실도 물론 사업자 등록이 가능합니다. 공유오피스는 법적으로 보증된 사무실입니다. 따라서 공유오피스를 사용하면 사업자 등록에 대한 고민은 자연스레 해결할 수 있죠. 

 

패스트파이브가 제공하는 경영지원 베네핏

 

공유오피스에는 다양한 경영지원 서비스가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브랜드 패스트파이브는 멤버들이 편하게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특히, 비싼 컨설팅 비용으로 이용이 망설여졌던 세무, 노무, 법률 자문 서비스 또한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 법인이 필요한 분이나 특허 관련 법률 자문이 필요한 분을 위한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투자 컨설팅과 관련된 서비스도 모두 제공합니다. 이렇게 공유오피스는 내 사업을 조금 더 편하게 운영할 수 있게 도와주는 비즈니스 파트너입니다.

▶ 패스트파이브 경영지원 베네핏 더 알아보기

 

패스트파이브 네트워크 파티 <CEO in FASTFIVE>

 

처음 사업을 시작해 막막한 분이라면 먼저 이 어려운 길을 걸어본 창업 선배의 조언이 큰 도움이 되실 텐데요. 공유오피스는 같은 사무실을 사용하는 멤버끼리 네트워크도 형성되어 있어 비즈니스 조언을 구하기 쉽습니다. 또한, 함께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협업의 기회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 강남5호점

 

사무실만 옮겼을 뿐인데 모든 고민이 해결되는 오피스

 

여기,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누려보세요. 어떤 사무실을 구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지금 바로 패스트파이브에 연락하세요. 패스트파이브는 여러분의 상황에 딱 맞는 최적화된 오피스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초보 대표님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 패스트파이브입니다. 

패스트파이브는 오늘도 열심히 노력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 최고의 비즈니스 서포터, 패스트파이브가 궁금하다면?

패스트파이브 홈페이지 바로 가기

 

국내 대표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입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