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는 기업의 첫인상이다

thumbnail

 

‘기업형 오피스’를 소개합니다!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

 

 

회사도 첫인상이 중요하다!

오피스는 기업의 첫인상입니다. 모든 기업은 저마다 각기 다른 색깔과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팅을 위해 방문한 오피스에서 이 기업의 조직문화와 추구하는 가치가 어떤 것인지 어렴풋이 알 수 있는 것처럼요. 그만큼 우리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가장 먼저 보여주는 요소는 오피스라고 할 수 있죠. 매일 아침 거울로 우리의 얼굴을 바라보듯 회사의 구성원들 또한 매일 출근하는 오피스를 통해 우리 회사가 어떤 곳인지 느끼고, 그 소속감을 함께합니다.

그렇다면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고, 구성원들의 소속감을 돈독하게 연결 지어 주는 공간은 어떻게 구하는 것이 좋을까요?

 


 

브랜드의 색깔을 담은 가장 이상적인 오피스

 

패스트파이브 기업형 오피스 ‘동화약품’

 

뚜렷한 브랜드 색을 가진 기업들은 기업의 사옥을 통해 그 색깔을 드러냅니다. 하지만 비용 면에서도, 사옥 구축에 투입되는 막대한 리소스 면에서도 만족스러운 사옥을 구축하기란 무척 어려운 일이죠. 또한 한번 구축한 사옥은 회사의 성장 속도나 인원의 증감에 따라 유연한 활용이 어렵습니다. 이럴 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낼 수 있으면서도 유연하게 활용이 가능한 패스트파이브 기업형 오피스를 활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기업형 오피스?

 

패스트파이브 기업형 오피스 ‘프레인글로벌 (PRAIN GLOBAL)’

 

패스트파이브 기업형 오피스는 공유오피스 내에 사옥과 같은 공간을 구성하는 커스텀오피스는 물론, 완전히 독립된 공간을 사용하는 단독형 오피스를 함께 아우르는 말입니다. (* 단독형 오피스란: 커스텀오피스에서 더 나아가 완전한 독립 공간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완벽한 개별 사옥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오피스 공간)이처럼 기업형 오피스는 기업의 니즈를 더욱 확실하게 반영하기 위한 패스트파이브의 맞춤형 솔루션입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회사의 니즈에 맞춰 설계한 기업형 오피스를 이미 많은 분이 이용하고 계시죠.

 

 

“저희는 오피스에 대한 기준이 매우 높았었는데, 완성된 오피스를 보니 저희가 생각한 컨셉이 매우 잘 구현되어 있었습니다. 패스트파이브와 치열하게 논의하고 협의한 보람이 있다고 생각했죠.”  

–  패스트파이브 기업형 오피스를 이용하고 있는 SCATTER LAB

 

패스트파이브 기업형 오피스 스캐터랩 인터뷰

 


 

기업형 오피스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

사옥의 장점과 공유오피스의 장점이 합쳐져 만들어진 기업형 오피스는 어떤 분들에게 적합한 공간일까요? 기업의 니즈와 아이덴티티가 담긴 기업형 오피스는 기업 특성에 걸맞은 업무공간을 완벽히 구현합니다. 맞춤형 레이아웃은 물론 기업의 색깔을 담아낸 인테리어와 가구, 구성원들의 인원과 특성에 맞는 공간 활용으로 비효율적인 공간을 최소화하죠. 이렇게 구성된 기업형 오피스는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뚜렷하게 보여주는 기업의 첫인상이 됩니다.

 

“기존의 커스텀 오피스라고 하면 사무공간, 회의실, 대표실 정도로만 구획되어 있는데 패스트파이브가 설계한 스캐터랩 커스텀오피스의 경우에는 ‘스캐터랩스러움’이 묻어나는 공간이 되도록 설계했습니다.”

–  패스트파이브 기업형 오피스 전문가 배주영

 


 

오피스의 만족도를 결정하는 서비스

기업의 첫인상을 근사하게 설계했다면, 이제 내실을 채울 차례입니다. 기업의 생산성은 구성원들의 만족도에 따라 큰 차이를 보입니다. 기업의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구성원들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구성원들이 오롯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하는 최상의 컨디션을 구축하는 것 또한 중요하죠. 오피스의 컨디션을 좌우하는 것은 공간뿐만은 아닙니다. 구성원들이 누리는 복지와 서비스 역시구성원의 만족도에 영향을 주기도 하니까요.

 

“비용적인 측면에서 가장 큰 이점은 패스트파이브에서 제공하는 시리얼, 맥주, 커피 덕분에 직원들의 복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지난 사무실에서 부담해야 했던 인터넷, 프린터, 보안 비용까지 절감되고 있어요.”

–  패스트파이브 기업형 오피스를 이용하고 계신 시냅스엠 반동수 이사님

 

패스트파이브를 이용하는 멤버들에게는 다양한 제휴 혜택과 커뮤니티 이벤트 등 비즈니스를 포함한 라이프스타일 전 영역에 걸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는 곧 직원들의 만족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되기도 하죠. 공유오피스의 다양한 혜택과 편리함은 패스트파이브가 많은 분께 사랑을 받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는 기업형 오피스를 이용하는 분들에게도 적용됩니다.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패스트파이브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커뮤니티 활동에 활발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면서 전반적으로 직원들의 만족도가 많이 높아졌다고 생각합니다. “

–  패스트파이브 기업형 오피스를 이용하고 계신 시냅스엠 반동수 이사님

 

패스트파이브 기업형 오피스 ‘시냅스엠(SCENAPPS M)’ (SCENAPPS M)’ 인터뷰

 


 

사옥의 독립성과 공유오피스의 편리함이 만난 공간

 

패스트파이브 서울숲점

 

패스트파이브는 개별 공간과 공용 공간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공용공간인 라운지에서는 회사 구성원들의 활발한 네트워크가 형성됩니다. ‘사무실’ 하면 떠오르는 삭막한 백열등과 타자 소리 등 딱딱한 이미지와 달리 패스트파이브에서는 유연하고 활기찬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구성원 간의 활발한 네트워킹을 가능하게 하는 공용 공간은 구성원들의 소속감을 돈독하게 해주기도 하죠. 

공유오피스의 장점도 모두 갖추면서 완전한 개별 사옥으로 이용이 가능한 기업형 오피스는 패스트파이브가 자랑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편리한 인프라를 함께 누리며, 독립된 공간만이 가지는 특별함과 매력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사옥의 장점과 공유오피스의 장점이 합쳐진 공간이라고 할 수 있죠.

 

“커스텀 오피스는 높은 자유도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많은 것이 갖춰진 공간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이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 패스트파이브 기업형 오피스를 이용하고 있는 스캐터랩(SCATTER LAB)

 

 


 

독립된 사옥만의 특별함과 공유오피스의 편리함, 효율성을 쏙쏙 골라 완성된 기업형 오피스. 두 오피스의 장점 중 어느 하나도 놓치기 싫은 분들은 패스트파이브 기업협 오피스를 선택했습니다. 기업의 뚜렷한 색깔을 확실하게 드러내고 싶은 기업, 그리고 브랜드의 막연한 컨셉이 모호해 고민이라는 기업 등 다양한 멤버가 패스트파이브의 전문가들과 만나 그 색과 가치를 단단히 다졌죠. 회사의 첫인상인 오피스를 통해 기업의 가치를 드러내고 싶은 분들, 지금 패스트파이브 전문가들과 상담을 받아 보시는 건 어떨까요? 🙂

최고의 오피스를 원하는 여러분을 위해 언제나 노력하는 패스트파이브가 되겠습니다. 

 


 

*현명한 사람들이 선택한 오피스, 패스트파이브가 궁금하다면?

패스트파이브 홈페이지 바로 가기

 

국내 대표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입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