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경영지원팀의 조건은?

thumbnail

비용절감, 직원 복지, 사옥 구축… 한 방에 해결한 비결은?

 

 

일 잘하는 사람

 

열정으로 똘똘 뭉친 모 기업의 경영지원팀 A 대리는 최근 사옥 이전과 관련해 큰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그 결과 경영진과 회사 구성원들로부터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았죠.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듣고 싶어 하는 말인 ‘일 잘하는 사람’ 이 된 경영지원팀 A 대리. 그는 어떻게 일 잘하는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게 되었을까요?

 


 

일 잘하는 경영지원팀의 조건

 

 

회사의 전반적인 경영을 관리하는 경영지원팀은 회사 내 모든 구성원과 소통합니다. 스테이플러 심이 필요하다는 사소한 요청부터 회사 전체 예산을 관리하는 매우 중요한 부분까지, 경영지원팀의 손을 거치지 않는 일은 없죠. 경영지원팀의 업무 범위는 광범위합니다. 회사의 경영활동에 대한 지원, 즉 회사의 살림살이를 관리하는 총무, 재무/회계 분야부터 직원들의 인사와 복지도 담당합니다. 회사와 직원을 동시에 서포트해야 하니 언제나 바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회사가 사옥 이전을 앞둔 상황이라면 따져봐야 할 것들이 더 많죠.

 

비용 절감, 직원 복지, 사옥 구축. 이 모든 것을 한 방에 해결한 비결은?

앞서 소개한 일 잘하는 A 대리의 업무 비결 중 하나는 그의 꼼꼼함에 있었습니다. 사옥 이전을 앞둔 상황에서 A대리는 그 어느 때보다 꼼꼼하게 사옥에 관련된 정보들을 따져보았습니다. 사옥 이전을 앞둔 회사의 경영지원팀이라면 사무실을 이용하는 직원들의 복지 서비스와 사옥 이전에 드는 비용, 그리고 사옥을 구성하는 회사의 아이덴티티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토록 꼼꼼한 A 대리가 비용 절감, 직원 복지, 사옥 구축을 한 방에 해결한 비결은 무엇일까요? 그 비결은 기업 맞춤형 커스텀 오피스에 있었습니다.

비결은 ‘기업형 오피스’

 

패스트파이브 기업형 오피스 ‘동화약품’

 

말하는 대로~

 

사옥 이전을 앞둔 회사, 경영지원팀 A 대리가 선택한 방법은 패스트파이브의 기업형 오피스였습니다.

패스트파이브의 기업형 오피스는 패스트파이브의 편리한 서비스는 그대로 이용하면서 기업의 아이덴티티에 맞게 사무실을 구현한 오피스입니다. 특히 기업형 오피스는 기업의 니즈에 최적화된 레이아웃과 가구, 인테리어까지 모두 커스터마이즈 된 공간을 제공합니다. 직원들이 원하는 다양한 혜택, 경영진이 원하는 사옥 구축, 그리고 경영지원팀이 원하는 비용 절감까지. 이 세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기업형 오피스를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일 잘하는 경영지원팀이 기업형 오피스를 선택한 이유

1.    확실한 비용 절감

2.    직원들의 복지 퀄리티 향상

3.    회사의 아이덴티티 반영한 사옥 구축

 

1. 확실한 비용 절감

초기 투자 비용 절감

기업 맞춤형 커스텀 오피스는 사옥을 구축하는데 드는 막대한 초기 투자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보증금과 중개 수수료, 그리고 냉난방 설비 등 사옥 구축에는 막대한 비용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기업형 오피스에서는 이 모든 것을 생략할 수 있죠. 또한 사옥 구축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맞춤형 인테리어 또한 전문 시공팀과 매니저, 디자인팀이 전담합니다. 따라서 기업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한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죠.

 

임차 비용 효율성 제고

 

패스트파이브 신사점

 

사무실을 구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대로변 프라임 빌딩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이런 건물들의 임대료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특히나 지하철에서 도보로 5분 이내의 초역세권의 건물들은 보증금부터 임대료까지 엄청난 비용을 자랑하죠. 하지만 패스트파이브의 기업형 오피스는 적은 비용으로 초역세권 프라임급 빌딩에 자리한, 완벽한 퀄리티의 건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비 절감

 

패스트파이브 서울숲점 (팬트리, 세미나실)

 

보안 시설 비용부터 탕비실에 구비된 다과 비용까지. 사무실의 관리비에는 많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모든 것이 갖추어진 패스트파이브에서는 사무실 운영에 필요한 관리비를 따로 책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패스트파이브 전 지점에서 이용이 가능한 팬트리 서비스를 통해 시리얼, 맥주, 우유, 커피 등을 무제한으로 누리고, 30~60인까지 수용 가능한 세미나실에서는 외부 세미나실을 따로 구하지 않고도 다수의 인원이 이용할 수 있죠.

이밖에도 패스트파이브에 준비된 냉난방 시설, 보안 시설, 프린트기 등을 통해 사무실 운영의 관리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습니다.

 

사옥 구축의 막대한 리소스 절감

사옥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경영지원팀 외에도 많은 사람의 리소스가 투입됩니다. 부동산 매물을 알아보는 것부터 인테리어 업체와의 커뮤니케이션까지 복잡한 일 투성이죠. 하지만 기업형 오피스에서는 이 모든 리소스를 한 번에 줄일 수 있습니다.

부동산에 매물을 알아보기 위해 발품을 팔 필요도, 인테리어에 관련된 복잡한 과정을 거칠 필요도 없죠. 청소 용역 서비스, 전용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 각종 렌털 서비스를 동시에 해결하며 사무실 세팅에 드는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2. 직원들의 복지 퀄리티 향상

쾌적한 환경

 

 

패스트파이브의 기업형 오피스는 언제나 쾌적한 환경과 세련된 인테리어를 제공합니다. 사무실을 이용하는 직원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부분이기도 하죠. 전체적인 인테리어부터 마감재 하나까지, 꼼꼼한 전문가들의 손을 거친 공간은 쾌적하고 세련된 맞춤형 사무실로 거듭납니다. 쾌적한 환경과 세련된 인테리어의 사무실은 직원들의 생산성을 높여주는 가장 큰 복지혜택 중 하나죠.

 

초역세권 프라임 빌딩

 

역삼역과 지하통로로 연결된 패스트파이브 역삼3호점

 

매일 아침 출근하는 직원들에겐 출근길의 환경이 매우 중요합니다. 교통이 편리한 초역세권의 사무실은 출퇴근 시간의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편리한 교통으로 더욱 사랑받는 프라임 빌딩에 있는 사무실, 직원들에겐 최고의 복지가 아닐까요?

 

직원들의 니즈에 맞춘 맞춤형 공간

 

패스트파이브 전문가가 커스터마이즈 한 브랜뉴뮤직 오피스

 

맞춤형 기업 오피스에서는 사무실을 이용하는 회사와 직원들의 니즈에 맞춰 새로운 공간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기업형 오피스에서는 다용도실 공간을 따로 마련할 수도 있고, 직원들의 복지를 위한 공간이나 물품들을 쌓아 둘 창고, 그리고 프라이빗한 개인 공간 등을 필요에 따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제휴 서비스

 

패스트파이브 신사점 스튜디오

 

패스트파이브 멤버만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제휴 서비스는 직원들이 쏠쏠히 쓸 수 있는 실질적인 복지 혜택입니다패스트파이브에서는 셔틀버스, 전용 PT 샵, 사진 영상 스튜디오, 택배 발송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업무용 소프트웨어, 제휴 맛집 할인 등 비즈니스와 라이프 스타일에 필요한 각종 제휴 서비스를 제공해 직원들의 만족도를 제고합니다.

 


 

3. 회사의 아이덴티티 반영한 사옥 구축

사옥과 공유오피스의 장점을 동시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맞춤형 인테리어는 회사의 개성과 장점을 뚜렷하게 보여줍니다. 사옥이 주는 독립된 공간의 특별함과 공유오피스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죠.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담은 인테리어와 독립적인 인프라를 구비한 기업형 오피스는 완전히 독립된 공간을 사용하는 개별 사옥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독립된 사옥이 가진 매력은 분명합니다.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사옥은 ‘다른 회사의 사무실과는 다른 유일한 공간’이라는 가치를 지니고 있죠. 하지만 사옥 구축에 필요한 막대한 비용은 사옥의 위치나 컨디션을 좌우하기도 합니다.

일 잘하는 경영지원팀의 조건은 비용은 절감하면서 직원들에겐 최고의 업무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비용 절감과 기업 맞춤형 인테리어, 그리고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까지. 일 잘하는 경영지원팀의 A 대리가 이 모든 것을 한 방에 해결한 비결은 꼼꼼하게 따지고 선택한 패스트파이브 기업형 오피스에 있습니다.

사옥의 특별함과 공유오피스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기업형 오피스가 궁금하다면, 지금 당장 패스트파이브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

패스트파이브는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 일 잘하는 사람들의 오피스, 패스트파이브가 궁금하다면?

패스트파이브 바로 가기

* 맞춤형 커스텀 오피스 ‘스캐터랩’ 사무실 살펴보기

스캐터랩 영상 바로 가기

 

국내 대표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입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