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할 맛 나는 사무실, 게다가 무료!?

thumbnail

신규 지점 무료 이용 이벤트, 그 행운의 당첨자는?

 

 

일할 맛 나는 사무실

 

업무를 위한 최적의 공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패스트파이브의 신규 지점들.  패스트파이브는 ‘일할 맛 안 나는 공간’에서 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패스트파이브의 신규 지점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이름하여 ‘오피스 탈출 SOS’. 

신청자의 사연을 받아 3개월 동안 신규 지점을 무료로 이용할 기회를 제공하는 이 이벤트에 많은 분이 참여해주셨습니다. 그렇다면 일할 맛 나는 공간을 무료로 이용하게 된 행운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오피스 탈출 SOS 이벤트 담당자 앞으로 도착한 사연

 

 

패스트파이브의 신규 지점을 3개월이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파격적인 이벤트에 많은 분이 신청을 해주셨습니다. 다양한 사연 중, 임대 사무실의 계약이 끝난 뒤 마땅한 사무실을 찾지 못해 카페에서 불편하게 업무를 하셨던 ‘내일을 나답게’ 팀에게 그 행운이 돌아갔습니다. 

 

 

내일을 나답게 살게 하는 ‘낼나’입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저희는 내일을 나답게 살게 하는 페이퍼리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낼나(내일을 나답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십년지기 친구들 세 명이 모여서 브랜드를 만들었어요.

 

Q. ‘낼나’는 무슨 일을 하는 곳인가요?

쉽게 말해 태블릿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서식을 만드는 회사라고 할 수 있어요. 보통 페이퍼리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라고 소개를 합니다. 요즘에는 태블릿 PC로 다이어리를 만들어 꾸미거나, 계획을 세우거나 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이때, 타이핑하지 않고 손으로 직접 작업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서식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어요.

 

 

Q. 패스트파이브 ‘오피스 탈출 SOS’ 이벤트에 신청하시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저희는 강남 카페들의 구석자리를 전전하며 일을 하곤 했습니다. 대중교통으로는 가기 어려운 독산동에 위치했던 사무실 계약이 얼마 전 만료됐었거든요. ‘내일을 나답게 살자’고 주장하는 우리지만, 사무실답지 않은 사무실을 쓰고 있었죠. 그러다가 SNS를 통해 패스트파이브의 ‘오피스 탈출 SOS’ 이벤트를 알게 되었는데 마치 우리를 위한 이벤트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바로 신청을 했고, 운이 좋게도 당첨이 되어서 지금 이렇게 일할 맛 나는 공간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위치도 안 좋고 비싼 사무실을 잃은 창업 초보인 저희에게 이 이벤트는 정말 소중한 기회였어요.

 

Q. 카페에서 업무를 보는 게 많이 불편하셨겠어요.

네. 맞아요. 저희는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유튜버와 협업할 일이 많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손님들이 자주 사무실에 방문하셨는데, 찾기 어려운 사무실 위치는 큰 단점이 되더라고요.

임대 사무실의 계약이 끝나고, 저희는 ‘위치가 좋고 미팅하기 좋은 멋진 오피스를 가지자’는 올해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여러 사무실을 알아봤어요. 하지만 위치나 가격 면에서 모두 좋은 사무실을 구하기란 정말 어려운 일이란 걸 알았죠. 그렇다고 카페에서 계속 일하자니 시끄럽고, 보안도 안 되고, 밥 한번 먹으면 다시 다른 카페에서 자리를 찾아야 했고요.

 

Q. 이전에 공유오피스를 사용해보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공유오피스를 사용하던 회사의 직원이었던 적이 있었어요. 위워크와 패스트파이브 신논현점을 이용했었는데, 덕분에 패스트파이브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늘 가지고 있었죠.

 

패스트파이브 신논현점

 

Q. 패스트파이브 신논현점을 이용해보았다고 하셨는데, 신논현점의 매력은 무엇이었나요?

정말 편리하다고 느꼈습니다. 노트북만 있으면 다른 것은 준비할 게 전혀 없으니까요. 게다가 제가 시리얼과 맥주를 정말 좋아하는데 언제든지 마음껏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지금은 다이어트 중이지만, 아직도 이 점은 저에게 큰 매력이죠. (웃음)

두 번째는 사무실이 자리한 위치예요. 패스트파이브는 모든 지점이 초역세권에 있잖아요. 지하철에서 내리면 정말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 점도 큰 매력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다른 공유오피스보다 커뮤니티가 잘 형성되어있어서 좋았습니다. 저희가 파티나 세미나 같은 것을 좋아하는데, 패스트파이브에서는 끊임없이 새로운 파티나 강연, 그리고 세미나를 들을 수 있었거든요.

 

Q. 패스트파이브의 커뮤니티 이벤트도 활발하게 이용해보셨나 봐요.

네. 여러 이벤트나 세미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편이에요. 이렇게 적극적으로 참여하다 보니 제가 직접 세미나를 기획해보고 싶은 마음도 들었습니다.

 

Q. 어떤 세미나를 기획하고 싶으신가요?

직장인 분들이 태블릿 PC를 많이 이용하시잖아요. 그래서 저희가 하는 사업과 연결 지은 세미나를 기획해보고 싶어요. 태블릿 PC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우리가 만든 서식을 직접 체험해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세미나죠. 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태블릿 PC 서식에 관련된 정보를 많이 공유하고 있는데, 패스트파이브에서 오프라인으로도 이런 자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패스트파이브에서 일하는 여러 마케터, 유튜버분들과 협업도 해보고 싶어요. 저희는 소통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더 활발한 네트워킹이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Q. 활발한 네트워킹을 하고 싶다고 하셨는데, 패스트파이브에서 새롭게 알게 된 멤버나 인맥이 있나요?

옆 호실을 쓰고 계신 멤버와 무척 친해졌어요. 패스트파이브의 여러 이벤트에 참여하다 보니 새롭게 알게 된 분들이 정말 많아요. 그중에서도 자주 마주치는 분들과는 정말 가깝게 지내게 되더라고요. 요즘 운동을 다니는데, 이 운동도 함께 할 정도로요. (웃음)

저희에게는 다른 업종의 사람들을 만나는 게 무척 큰 장점인데, 패스트파이브에서는 한 지점에만 갇히지 않고 전 지점의 멤버들도 만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커뮤니티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안면도 트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걸 좋아하는데, 그러다 보니 다른 지점에 계시는 분들과도 가깝게 지낼 수 있게 됐어요. 공유오피스의 가장 큰 매력은 새로운 사람을 많이 만날 수 있다는 것 같아요.

 

Q. 오피스 탈출 SOS 이벤트를 통해 현재 강남5호점을 이용하고 계신데, 이용하시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무엇인가요?

저는 무엇보다 쾌적한 환경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특히 패스트파이브 강남5호점은 메인 라운지뿐만 아니라 각 층의 서브 라운지도 정말 쾌적하게 꾸며져 있어요. 저는 그중에서도 8층을 선호하죠. 더군다나 유튜브를 하다 보니까 공간의 비주얼에도 신경을 쓰는 편인데 이곳은 어디를 찍어도 다 예쁘게 나와서 좋아요. 스튜디오는 아니지만 영상으로 담아도 손색이 없는 공간에 만족을 느끼고 있습니다.

시리얼, 커피, 맥주 이 세 가지 조합을 언제든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아요. 미팅이 많아서 손님들을 초대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마다 음료를 마련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었거든요. 이런 다양한 이유로 패스트파이브 강남5호점에 만족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Q. 사무실을 구하는 지인분께 패스트파이브를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네 물론이죠. 저희는 임대 사무실을 이용해봤기 때문에 더욱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특히 저희 같은 소규모 사업장을 운영하는 분들께 특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입장에서는 원하는 성과를 내지 못할 수도 있다는 불안감이 늘 있어요. 그런데 임대 사무실을 비롯한 여러 집기와 가구들은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데 큰 걸림돌이 된 것 같아요. 모든 것을 갖춘 사무실을 마련한다는 게 비용적으로나 시기적으로 여러 어려움이 따르거든요.

저희도 임대 사무실을 이용하다가 정리를 할 때, 집기를 처리하고 정리하는데 골치가 아팠습니다. 인테리어도 나름 신경을 썼고 가구들도 얼마 쓰지 않은 거의 새것이었는데 이 모든 것을 파는 게 쉽지 않았죠. 헐값에 파는 건데도요. 패스트파이브는 이런 부담이 없어서 좋습니다. 3개월 단위로 짧게 계약할 수 있는 점도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겐 큰 장점이죠. 부담도, 준비할 것도 없는 패스트파이브를 많은 분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일할 맛 나게 하는 사무실로 오세요.

사무실은 단지 업무를 하기 위한 공간만은 아닙니다. 열심히 일하고, 동료들과 지난 주말에 있었던 즐거운 일을 공유하기도 하고, 점심시간 나른해진 몸과 마음을 쉬게도 하는, 하루 중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곳이죠. 그만큼 사무실이라는 공간은 우리의 업무와 컨디션, 그리고 일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곳입니다.

패스트파이브는 하루를 만족스럽게 보내게 해주는 소위 ‘일할 맛’ 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노력의 결과로 패스트파이브를 이용하는 멤버들의 미소를 얻게 되었죠. 만족스러운 하루를 보내고 싶으시다면 지금 일할 맛 나는 패스트파이브로 놀러 오세요. 🙂

패스트파이브는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 일할 맛 나는 완벽한 오피스, 패스트파이브가 궁금하다면?

패스트파이브 홈페이지 바로 가기

 

국내 대표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입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