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파이브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만듭니다”

thumbnail

Humans of FASTFIVE: 패스트파이브 부가서비스팀 김현우 팀장님 인터뷰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는 12,000명의 멤버들에게 공통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로지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쾌적한 사무실 공간, 사무실 관리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 업무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베네핏, 그리고 패스트파이브 안에서만 만날 수 있는 커뮤니티까지. 패스트파이브를 이용하는 멤버라면 누구나 이 모든 가치를 누릴 수 있는데요. 특히 멤버들을 위한 베네핏은 업무 관련 서비스부터 업무 외 시간에 누릴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관련 서비스까지 그 폭이 참 넓습니다.     

 


 

패스트파이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베네핏’. 멤버들이 패스트파이브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 FASTFIVE Team Interview에서 소개할 부가서비스팀의 김현우 팀장님이 바로 멤버들을 위한 최고의 ‘베네핏’을 만드는 일을 하고 계시답니다. 패스트파이브만의 ‘베네핏’은 어떻게 생기는지, 김현우 팀장님의 이야기를 통해 더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Q. 팀장님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부가서비스팀 김현우라고 합니다. 패스트파이브가 멤버들에게 제공하는 네 가지 가치(Space, Service, Benefit, Community) 중 베네핏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입사 전에는 다양한 산업군에 몸을 담았었는데요, 첫 사회생활은 에너지/화학 관련 분야를 다루는 대기업에서 시작했습니다. 당시 기준 제품 하나의 연매출이 1조에 달하는 B2B 제품을 담당했는데 큰 액수임에도 불구하고 저에게는 크게 와 닿지 않았어요. 제가 큰 역할을 하지 않아도 성과가 잘 나는 일이어서 흥미를 느끼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2년 정도 근무하다 새로운 것에 도전해보고 싶어 F&B 스타트업 투자도 해보고 폭발적인 성장가도에 오르던 이커머스 회사에서도 꽤 오래 근무했습니다. 그러다 우연한 기회에 패스트파이브를 알게 되었고, 공유오피스 산업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패스트파이브에 매력을 느껴 함께 일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세상이 돌아가는 일에 관심이 많아 새로운 것을 배우고 도전하는 것에 열정이 큰 편이에요.   

 

Q. 이전에 하셨던 일과 패스트파이브에서 하는 일에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이전에는 고객들을 직접 만나는 일이 거의 없었어요. 그렇지만 패스트파이브에서는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로 멤버들을 직접 만날 기회가 많습니다. 특히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접 이용하는 멤버들의 이야기를 들을 시간이 많아요. 고객들의 목소리를 바로 듣다 보니 더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고, 개선 포인트에 대한 빠른 액션을 취하려고 노력합니다. 멤버들의 불편함을 빠르게 개선했을 때 패스트파이브가 제공하는 베네핏에 대한 신뢰도 자연스럽게 단단해지더라고요.

또 멤버들이 직접적으로 이용하는 서비스를 다루다 보니 저도 멤버들에 대해 더 잘 알게 됩니다. 예를 들어 패스트파이브 VC Bridge 프로그램은 패스트파이브에서 제공하는 벤처캐피탈 연계 프로그램인데요, 취지가 너무 좋다 보니 더 많은 멤버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내부에서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패스트파이브에 입주해 있는 멤버들 중 벤처캐피탈 투자를 당장 필요로 하는 멤버들이 생각보다 적은 것 같더라고요. 패스트파이브 입주 멤버사들 중에는 당장 지분 투자가 필요한 단계에 있는 회사들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 거죠. 물론 필요로 하시는 분들은 애용해주셔서 보람을 느끼지만, 이 기회를 통해 멤버들에 대한 이해도가 더 높아졌다고 느꼈습니다.  

 

패스트파이브 을지로점의 편리한 간편식 벤딩머신
패스트파이브 서울숲점의 1:1 PT 공간

 

Q. 부가서비스 팀에서 하는 일은 어떤 것들인가요?

앞서 말했듯이 부가서비스는 패스트파이브의 네 가지 기본 가치인 ‘SSBC(Space, Service, Benefit, Community)’ 중 B(Benefit), 베네핏 파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여러 공유오피스 중 패스트파이브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형성하려고 노력하고 있죠. 

‘부가서비스’라는 말은 통신업계에서 처음 시작되었다고 해요. 과거에는 기본 서비스인 통화 외에 SMS, MMS, 인터넷 같은 서비스들은 다 부가서비스였잖아요. 그러다 SMS, MMS,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아졌고, 그런 부가서비스들이 통신업계에서의 기본 서비스로 정착했죠.  이렇듯 저희가 제공하는 부가적인 서비스들을 찾는 멤버들이 많아지면 그런 서비스들이 점차 공유오피스의 기본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 부가서비스 팀의 특성상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해 멤버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적재적소에 제공해야 하는데요. 보통 다양한 분야의 현업에 계신 분들을 만나 인사이트도 얻고 새로운 협업 포인트를 찾아 트렌드에 맞는 베네핏을 발굴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순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패스트파이브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해요. 예를 들면 패스트파이브 문화기획전, 추석 특별전, 명함 솔루션, VC Bridge, VC 1:1 오피스아워, 지점 내 1:1 PT공간처럼 패스트파이브를 통해서만 받을 수 있는 서비스죠.

한마디로 부가서비스 팀에서는 모든 멤버들에게 ‘오로지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목표는 패스트파이브의 미션이기도 해요. 이 목표를 위해 모든 멤버가 공평하게 베네핏을 누릴 수 있도록 기본적으로 1년 동안 같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고요, 외부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수준의 서비스를 드리기 위해 제휴 파트너사분들과 열심히 미팅을 하고 있습니다(웃음). 저희가 제공하는 혜택이 멤버의 업무 생산성과 창의력을 증가시키고 멤버들의 윤택하고 활력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만드는 데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부가서비스 팀에서는 어떤 가치를 가장 중시하나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부가서비스 팀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인 것 같아요. 저희는 외부 미팅도 많은 편이고 사내 다른 팀과도 협업을 많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기본이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팀 내외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져야 팀워크에도 도움이 되고요. 파트너사, 패스트파이브 멤버들, 그리고 패스트파이브 내부 직원들 모두와 신속하고 정확하게 그리고 마찰 없이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루어져야 양질의 베네핏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Q. 새로운 팀원을 뽑는다면 어떤 분과 함께 일하고 싶으신가요?

패스트파이브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부가서비스 중 코어 서비스로 정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하는 것이 부가서비스팀 사업개발 매니저의 역할인데요, 여러 가지 업무를 동시에 꼼꼼하게 수행하실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를 찾고 있습니다. 이미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160여 개의 제휴 서비스 운영과 함께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하고 대내외로 베네핏을 알리는 메시지를 전파할 수 있어야 해요. 동시에 새로운 서비스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도 필요하고요. 기획부터 실행까지 모두 ‘캐리’할 수 있는 사람, 끊임없이 고민하고 시도해보려는 사람. 그런 분이라면 주저 없이 사업개발 매니저 포지션에 지원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패스트파이브 홍대점의 겟레디존
패스트파이브 강남 4호점의 초저가 택배 발송 서비스

 

Q. 부가서비스 팀에서 제공하는 많은 베네핏 중 현재 멤버들이 가장 애용하는 베네핏은 어떤 것인가요?

하나만 뽑기 힘들 정도로 많은 베네핏들을 이용해주고 계시지만 공유오피스를 이용하시는 분들과 핏이 맞는 테크 서비스인 아마존 웹 서비스(이하 AWS)를 꾸준하게 많이 찾아주시는 것 같아요. 신청하는 멤버사에게는 $5,000 AWS Business Support 및 $3,000 상당의 AWS Credit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계약 전 패스트파이브 지점 투어 때부터 이 서비스에 관해 물어보시는 분도 계실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베네핏입니다. 그 외에 IT 개발, 경영지원, 영업지원, 투자, 소프트웨어, 물류 등 업무 관련 서비스부터 복지몰, 카셰어링, 공유 킥보드, 호텔 할인, 피트니스 할인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베네핏까지 많은 멤버들이 본인이 필요한 베네핏 서비스를 고루고루 이용하고 계십니다. 패스트파이브 베네핏 페이지를 둘러보시면 다양하고 좋은 혜택들 굉장히 많거든요, 멤버분들이 더 많이 이용해주시면 좋겠어요! 

 

Q. 지금까지 패스트파이브에서 맡으셨던 일 중 가장 어려웠던 일은 무엇인가요?

제가 올해 2월에 입사했는데요. 가장 어렵지만 동시에 가장 뿌듯한 프로젝트는 제가 입사하자마자 저희 팀에서 맡게 됐고 지금도 여전히 진행 중인 패스트파이브 어린이집 프로젝트입니다. 지금은 패스트파이브 내의 여러 팀이 함께 협업하는 전사 프로젝트로 진행되고 있는데 초기 단계에는 저희 팀에서 전담을 했고 지금도 프로젝트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요. 이 프로젝트가 지자체, 정부기관과도 함께 풀어나가야 되는 부분이 많다 보니 신경 써야 할 내용들이 많고 까다로운 편이라 부지 선정부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강남의 거의 모든 부동산을 둘러볼 정도였거든요. 조건에 맞는 최적의 부지를 찾다 보니 열심히 발품을 팔아야 했죠. 그렇기 때문에 정말 체력적으로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웃음). 

어린이집은 패스트파이브의 방향성까지 보여줄 수 있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지만 동시에 참 뿌듯한 프로젝트이기도 해요. 얼마 전 저희가 직장어린이집 간담회를 진행했는데 퇴주한 멤버사에서 관심을 가지고 간담회까지 오셨어요. 직장어린이집이 생기면 다시 패스트파이브에 입주하시겠다는 뉘앙스를 보이셨는데저희로서는 굉장히 고무적이었죠. ‘우리가 고객들이 패스트파이브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실제로 만들어 가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어 정말 뿌듯했습니다.  

 

* 패스트파이브의 직장어린이집이 궁금하다면? 

패스트파이브 어린이집 포스트 바로가기

(문의: childcare@fastfive.co.kr)

 

Q. 패스트파이브가 어떤 기업 혹은 브랜드가 되었으면 하시나요?

패스트파이브는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비전, 미션들이 잘 지켜지고 있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회사의 모든 팀, 모든 구성원이 통일된 하나의 메시지를 지켜나가는 회사죠. 패스트파이브는 이미 오피스 트렌드를 바꿔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공간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서 라이프스타일의 여러 부분에 더 침투해서 많은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브랜드가 되었으면 합니다. 패스트파이브가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회사가 되어 저도 더 크게 성장하고 더 많이 배워나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자유롭게 부탁드립니다.   

패스트파이브는 입주 멤버들을 위해 정말 좋은 혜택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베네핏을 한 번도 이용하지 않은 멤버는 있어도 한 번만 이용한 멤버는 없거든요. 한 번이라도 서비스를 이용하신 분들은 꾸준하게 다양한 베네핏을 이용하십니다. 저희가 제공하는 베네핏은 패스트파이브 베네핏 페이지와 뉴스레터, 라운지 게시판, 그리고 각 지점별 TV CAST, 멤버용 앱 등을 통해 안내가 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많은 멤버분들이 이용하시면 앞으로 저희도 더 좋은 서비스를 더 많이 제공해드릴 수 있어요. 그러니 패스트파이브에서 최대한 ‘뽑아먹으시길’ 바랍니다!    

 


 

패스트파이브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파트너사와 미팅을 하고 계시는 현우 팀장님의 이야기였습니다. 패스트파이브에서는 앞으로도 패스트파이브 직장어린이집과 같이 여러분의 워라밸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인데요. 오로지 패스트파이브 멤버만 누릴 수 있는 모든 혜택, 놓치지 말고 누리시길 바랍니다!

그럼 저희는 다음번 인터뷰로 돌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패스트파이브만의 베네핏이 궁금하다면?

패스트파이브 멤버 베네핏 자세히 보기

* 패스트파이브 부가서비스팀에서 새로운 부가서비스를 발굴하고 싶다면?

채용 정보 자세히 보기

국내 대표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입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