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족입니다. 1000%, 10000% 만족이에요.”

thumbnail

패스트파이브 커스텀오피스 이용 후기 3: 매드코퍼레이션

 

 

지금까지 동화약품의 시청점 커스텀오피스 이용 후기와 시냅스엠의 서울숲점 커스텀오피스 이용 후기를 소개드렸습니다.  

 

기업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는 맞춤형 오피스인 커스텀오피스는 
각 기업의 특성과 니즈에 딱 맞는 업무공간을 구성할 수 있죠. 

 

위치와 비용 측면에서 많은 이익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반 임대사무실의 장점과 공유오피스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어서 모두에게 강력 추천한다는 평을 들은 커스텀오피스. 7월에 새롭게 오픈한 강남4호점에서도 커스텀오피스를 이용하는 기업이 아주 많은데요. 오늘은 광고/마케팅 대행사 매드코퍼레이션의 사무실을 통해 강남4호점 커스텀오피스만의 매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뜻한 빛이 드는 강남4호점의 라운지

 

Q.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본인 소개와 기업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광고 대행사 매드코퍼레이션에서 이사를 맡고 있는 황창규라고 합니다. 저희는 패스트파이브 역삼1호점(미드타운)에서 5명짜리 팀으로 시작했는데요, 점차 규모가 커지고 영업팀과 경영지원팀처럼 다양한 팀들이 생겨나면서 약 1년만에 31명으로 빠르게 성장했죠. 이렇게 성장한 모습을 보니 대표님과 직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이 드네요. 

1년 전 임대 사무실을 구하는 과정에서 중간에 뜨는 시간이 생겼고, 1개월 정도 단기로 사용할 목적으로 패스트파이브에 들어왔습니다. 그 후 임대 사무실을 이용하다가 직원이 늘어서 일부 팀만 다시 패스트파이브로 들어오게 됐죠. 그러던 중 더 큰 사무실을 구한다는 말씀을 드렸더니 미드타운의 이혜수 매니저님이 ‘커스텀 오피스라는 게 있다’는 정보를 주셨습니다. 

 

Q. 다른 임대 사무실이 아니라 패스트파이브라는 공유 오피스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나요? 패스트파이브와의 첫 만남이 궁금합니다. 

우선 입지와 효율을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했습니다. 또 이혜수 매니저님이 꼼꼼히 소개해주시고 정보도 많이 주셔서 선택했죠. 

 

커스텀오피스의 장점을 설명해주시는 중!

 

Q. 커스텀오피스가 아니라 이미 준비된 패스트파이브의 사무공간에 들어올 수도 있었을 텐데 커스텀오피스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회사의 특성에 따른 선택의 문제일 텐데요, 매드코퍼레이션은 팀별로 업무의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커스텀 오피스가 훨씬 잘 맞았습니다. 규모는 물론이고요. 

처음에는 커스텀 오피스가 어떤 서비스까지 포함되는 개념인지 잘 몰랐어요. 그런데 설명을 듣다보니 책상 배치에 따라 콘솔박스까지 옮겨주시는 등, 소소한 부분까지 모두 맞추어주시더라고요. 그런 세심한 부분에 놀랐고, 만족스러웠습니다. 또 저희 영업팀은 특성상 전화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런 팀에게는 개별 공간까지 마련해줄 수 있다는 게 커스텀오피스를 사용해보자고 결심하게 된 계기입니다. 

 

패스트파이브 커스텀오피스에 들어옴으로써
분위기를 더 자유롭게 개선한 것 역시 복지 

 

Q. 패스트파이브로 사무실을 옮긴 뒤, 임직원들의 전반적인 만족도는 어떠신가요?

대만족입니다. 백프로도 아니고, 천프로 만프로 만족 중이에요. 구성되어 있는 개별 공간에서 팀 간의 협업도 효율적으로 진행되고 있고요. 아무래도 이전 사무실은 모든 공간이 다 트여 있어서 불편한 면도 있었거든요. 지금은 팀별로 개별 공간을 사용하고 있어서 조금 더 집중적으로 일할 수 있고 함께 일할 때는 공용 공간에서 빠르게 논의할 수 있습니다. 

매드코퍼레이션은 직원들의 복지에도 많은 신경을 쓰는데요, 패스트파이브 커스텀오피스에 들어옴으로써 분위기를 조금 더 자유롭게 개선한 것 역시 복지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또 매드코퍼레이션 직원들의 평균 연령이 27세 정도 됩니다. 사회 초년생들이 많다보니 하루에 좋아하는 커피를 몇 잔만 마셔도 월급의 상당 부분을 쓰게 되죠. 그런데 패스트파이브에서는 커피가 제공되니 이런 사소한 측면들도 만족스럽습니다. 작은 부분의 추가 비용도 줄일 수 있는 거죠.  

 

 

Q. 개인적인 만족도도 궁금합니다. 어떤 점이 가장 좋으신가요?

지원 업무를 맡고 있는 저나, 대표님의 입장에서는 사무실을 구하는 데 리소스가 굉장히 많이 듭니다. 50평대 사무실을 구하려고 몇 개월 동안 40~50개의 사무실을 돌아봤던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시간도 정말 많이 걸렸고 모든 요소를 직접 알아봐야 하니 비용도 만만치 않게 들었습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정말 편하게 이사를 했습니다. 아무래도 사무실을 알아보는 시간이 사라졌고, 책상이나 여러 집기류를 구할 필요도 없죠. 패스트파이브 쪽에서 하나부터 열까지 다 해결해주니까요. 또 요청사항에 대한 피드백도 상당히 빨라서 편했습니다.  

 

Q. 사무실 관리 리소스, 비용 등의 측면에서 이득이 있다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말씀드렸듯 회사 차원에서도 집기류를 구매하는 데 드는 비용이 절감되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놀랐던 게 프린팅 스테이션에 스태플러까지 구비되어 있더라고요. 이런 세심한 측면까지 도움이 됩니다. 

 

 

Q. 패스트파이브 커스텀오피스에 더 바라는 점이 있으신가요?

이 인터뷰를 위해 몇몇 직원들에게 물어봤는데, 없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물론이고요. 

 

Q. 사무실을 찾고 계신 다른 분들에게 패스트파이브 커스텀오피스, 혹은 패스트파이브 강남4호점을 추천해주신다면?

 

사무실을 구하는 과정에서, 또 구한 뒤에도 상당히 큰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그 시간에 다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도 큰 메리트입니다. 지인이 패스트파이브 커스텀오피스에 대해 물어본다면 강하게 추천할 것 같습니다.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라고요. 

 


 

황창규 이사님의 인터뷰,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려는 기업뿐만 아니라 일반 사무실을 이용하고 있던 기존 기업들도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로 일터를 옮겨보세요. 직원들의 만족도가 올라가고 조직 문화가 바뀝니다. 

 

 

* 우리 회사도 커스텀오피스로 이동하고 싶어졌다면?

자세히 알아보기

* 패스트파이브 강남4호점이 궁금하다면?

방문예약 바로가기

* 매드코퍼레이션과 함께 일해보고 싶다면?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내 대표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입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