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오피스의 장점과 단독 사옥의 장점을 극대화한 곳”

thumbnail

패스트파이브 커스텀오피스 이용 후기 2: 시냅스엠

 

지난번 소개드린 동화약품의 시청점 커스텀오피스 이용 후기, 기억하시나요? 

 

기업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는 맞춤형 오피스인 커스텀오피스는 
각 기업의 특성과 니즈에 딱 맞는 업무공간을 구성할 수 있죠. 

 

위치와 비용 측면에서 많은 이익을 누릴 수 있어서 만족하고 있다는 내용이었는데요, 오늘은 서울숲점 커스텀오피스를 이용하고 있는 분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업체 ‘시냅스엠’의 반동수 이사님께서는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반 임대사무실의 장점과 공유오피스의 장점을 모두 갖춘 커스텀오피스를 강력 추천해주셨습니다. 패스트파이브 서울숲점의 커스텀오피스가 여러분의 다음 사무실이 되어야 하는 이유, 함께 알아보시죠. 

 

 

Q.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본인 소개와 기업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패스트파이브 커스텀오피스 서비스를 통해 서울숲점에 입주해 있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업체 ‘시냅스엠’의 반동수 이사입니다. 저희 회사는 UCC 서비스 엠군닷컴과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위캔디오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위캔디오는 온라인 비디오 및 라이브 서비스를 원하는 업체가 간편하고 빠르게 동영상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드리는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패스트파이브의 멤버가 된 기념으로, 패스트파이브 멤버를 대상으로 위캔디오 서비스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Q. 다른 임대 사무실이 아니라 패스트파이브라는 공유오피스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나요?

우선 일반 임대사무실로 이전할 경우 발생하는 비용, 보증금 및 인테리어 비용에 대한 부담이 있었습니다. 또 공유오피스에는 저희 같은 중소기업이 제공하기 힘든 환경과 복지 혜택을 직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그래서 여러 공유오피스 업체를 탐방했고, 그 중 패스트파이브에 방문했을 때 가이드해주셨던 매니저님의 친절하고 빠른 대응과 자세한 설명을 통해 국내 1위 업체로서 패스트파이브가 가지고 있는 운영 시스템 및 노하우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일반 사무공간이 아니라 커스텀 오피스로 입주할 수 있다는 점이 패스트파이브를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시냅스엠의 아이덴티티와 기업 문화를 그대로 살리면서
공유오피스만이 가지는 장점도 취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

 

Q. 커스텀오피스가 아니라 이미 준비된 패스트파이브의 사무공간에 들어올 수도 있었을 텐데, 커스텀오피스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회사가 원하는 방향으로의 공간 구성이 가능했고, 시냅스엠의 아이덴티티와 기업 문화를 그대로 살리면서 공유오피스만이 가지는 장점도 취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Q. 패스트파이브로 사무실을 옮긴 뒤 임직원들의 전반적인 만족도는 어떠신가요?

사실 올해 초 패스트파이브로 입주를 결정하면서 걱정 반 기대 반이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사무실보다 업무 공간이 작아져서 적응이 걱정도 되었고, 새로운 환경에서 일한다는 기대감도 공존했죠. 

현재 입주한 지 약 한 달 반 정도가 되었는데, 직원들이 다양한 공용공간 및  패스트파이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하는 등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업무 공간도 층고가 높고 에어컨 및 공조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서 쾌적한 환경이고요.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하니 사내 분위기가 한층 더 좋아졌다는 점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높은 층고와 쾌적한 사무실 환경

 

Q. 이사님의 개인적인 만족도도 궁금합니다. 어떤 점이 가장 좋으신가요?

개인적으로 회사가 집에서 더 가까워져 출퇴근 시간이 많이 짧아진 점이 제일 좋긴 합니다. (웃음) 서울숲점의 전반적인 인테리어와 공간 구성도 마음에 들고, 사무실 층고가 높고 쾌적해서 좋습니다. 거기에 덤으로 탁 트인 전망도 빼놓을 수 없죠. 모든 면에서 만족도가 많이 높습니다!

 

Q. 이전 사무실을 사용할 때와 차이를 느끼시나요? 

이전 사무실에는 없던 넓은 공용 라운지가 있어서 고객사 및 직원들과 가볍게 미팅을 하기가 편해졌고, 직원들도 업무 공간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라운지에서 휴식을 취하며 리프레쉬를 합니다. 

또한 커피, 씨리얼, 맥주 등 직원 복리적인 부분과 인터넷과 보안, 프린팅 등 기본적으로 사무실을 운영할 때 필요한 요소들에 대한 고민과 비용이 소요되지 않는다는 것이 큰 차이점이죠. 

공용 회의실의 활용으로 회의실이 부족했던 문제도 사라졌고요. 대형 세미나실도 지원이 되어서 전체 직원들이나 고객사를 모시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된 것도 달라진 점이에요.

 

패스트파이브 서울숲점의 메인 라운지 바(Bar)

 

Q. 라운지를 비롯해 새로운 공간 구성이 직원들의 업무나 조직문화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공용라운지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라운지에서 임직원들의 커뮤니케이션이 잦아지고 있어서, 공간이 제공해주는 자연스러운 소통이 조직 문화에도 크게 도움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침에 일찍 출근하면 라운지에서 제공되는 씨리얼을 먹으며 신문을 읽는 습관이 새로 생겼고, 오후에 직원들과 씨리얼을 안주 삼아 가볍게 맥주 한 잔을 하며 회의를 하기도 했습니다. 

 

Q. 패스트파이브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나 커뮤니티 행사 등을 경험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커뮤니티 행사로 라운지에서 이벤트로 진행된 마사지체험을 받아본 경험이 있습니다. 업무 중에 짧게나마 마사지를 받으며 피로를 풀 수 있었던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저희 직원 중에는 이번에 진행되는 스타크래프트 대회에 참가하는 친구도 있는데 꼭 좋은 성적으로 상금을 받았으면 좋겠네요! (웃음)

 

공간이 제공해주는 자연스러운 소통이
조직 문화에도 크게 도움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Q. 사무실 관리 리소스, 비용 등의 측면에서 이득이 있다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앞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직원 복지와 사무실 관리를 위해 들어가는 리소스 및 비용이 많이 줄었습니다. 강남에 있던 이전 사무실보다 임대료 등 고정비용도 낮아지고 기타 사무실 유지를 위해 들어가던 비용들도 다 사라졌죠.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릴렉싱 존

 

Q. 사옥 이전 과정에서 긍정적으로 느꼈던 부분이 있으신가요?

사옥 이전 과정에서 긍정적으로 느꼈던 부분은 커스텀오피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기존의 업무 환경에서 크게 달라지는 점 없이 공유오피스의 장점을 취할 수 있으니까요. 

더불어 패스트파이브 앱을 통해 다향한 입주사들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고,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점이 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직 입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하지는 못했지만, 시간과 여건이 허락되면 마음에 드는 커뮤니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생활하다가 불편한 점을 매니저님께 이야기하면 바로 시정이 되거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Q. 패스트파이브 커스텀 오피스에 더 바라는 점이 있으신가요?

많은 부분에서 만족도가 높아서 크게 바라는 점은 없습니다. 입주 멤버들이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더 많이 고민해주시고, 입주사들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해서 함께 시너지 낼 수 있는 부분들도 많은 고민 부탁드립니다.

 

패스트파이브 서울숲점 외관

 

Q. 다른 분들에게 패스트파이브 커스텀오피스, 혹은 서울숲점을 추천해주신다면?

커스텀오피스는 공유오피스의 장점과 단독 사옥의 장점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최고의 오피스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향후 입주를 고민하는 입주사들이 패스트파이브 커스텀오피스를 고려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특히 서울숲점은 서울숲에 인접해 있고,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성수동에 위치하고 있어서 전반적으로 활기가 넘칩니다. 점심을 먹고 가끔 서울숲을 산책할 수 있는 특권(?)을 누릴 수 있죠. 지하철 2호선 뚝섬역과 분당선 서울숲역이 가까워 교통도 매우 편리합니다. 강남을 떠나 패스트파이브 서울숲점으로 이전한 것을 아주 잘한 선택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공유오피스를 고려하는 분들에게 패스트파이브 서울숲점은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되실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반동수 이사님의 인터뷰,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려는 기업뿐만 아니라 일반 사무실을 이용하고 있던 기존 기업들도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로 일터를 옮겨보세요. 직원들의 만족도가 올라가고 조직 문화가 바뀝니다. 

 

현재 패스트파이브 서울숲점과 강남4호점에서 커스텀오피스 상담을 받으면 두 달 분의 월 이용료를 100% 할인해드립니다! 6/30일까지만 진행되는 얼리버드 이벤트를 놓치지 마세요!

 

 

* 우리 회사도 커스텀오피스로 이동하고 싶어졌다면?

얼리버드 이벤트 자세히 알아보기

 

* 패스트파이브 서울숲점이 궁금하다면?

방문예약 바로가기

 

 

국내 대표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입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