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몇 점짜리 사무실에서 일하고 계신가요?

thumbnail

2019년 패스트파이브 멤버 대상 만족도 조사 결과 

 

 

패스트파이브는 2015년 1호점 오픈 이후 현재까지, 4년 동안 약 11,000명의 패스트파이브 멤버 여러분과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지난 4월에는 지금까지 패스트파이브에게 관심과 신뢰를 보내주신 멤버 여러분께 감사를 전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9 패스트파이브 멤버 대상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죠. 그 결과 무려 1,108명의 멤버들이 소중한 의견을 정성껏 전달해주셨습니다. (주관식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주신 분들도 과반을 넘어 패스트파이브를 향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그 결과를 공유드리려고 하는데요, 현재 패스트파이브와 함께 하고 있는 멤버분이라면 다른 멤버들은 이곳을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를, 공유오피스가 어떤 곳인지 궁금하셨던 분이라면 실제 이용 현황이 어떤지를 생생하게 접할 수 있으실 거예요. 

우선 어떤 분들이 패스트파이브를 이용하고 계시는지, 멤버들의 구성을 살펴볼까요? 

 

 

20대, 30대 멤버들이 약 8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네요. 이중 IT 기업 종사자가 39%로 가장 많았고, 광고/마케팅 업종은 14%에 달했습니다. 그외 교육, 디자인, 유통, 금융, 출판, 부동산 등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는 멤버들이 패스트파이브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규모를 보면 50인 이상의 인원이 4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공유오피스는 주로 IT 계열의 소규모 스타트업이 이용할 거라는 일반적인 생각과 조금 다른 결과죠. 이제 업종과 규모를 가리지 않고 수많은 기업들이 패스트파이브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약 11,000명의 다양한 멤버들이 패스트파이브를 이용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마다의 이유로 이곳을 찾았지만 패스트파이브라는 커뮤니티를 공유하는 멤버가 되었다는 점이 흥미롭네요!

 

 

가장 많은 멤버들이 꼽아주신 이유는 회의실, 라운지 등의 공용공간 활용입니다. 패스트파이브의 공용공간은 특히 아름다운 디자인과 높은 활용성을 자랑하는데요, 최근에는 세미나실, 라운지, 회의실 외에도 마더스룸, 짐티, 무인스토어 같은 서비스 시설이 추가되어 멤버들의 편리한 생활을 돕습니다.

그 외에도 사무실 관리 리소스 절감(마치 총무 직원 한 명을 뽑은 듯한 효과라는 후기까지 있답니다), 보증금/관리비 등 사무실 유지에 드는 비용 절감 등을 이유로 꼽아주셨습니다. 패스트파이브는 보증금 없이 월 회원료만으로 초역세권 사무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멤버들은 패스트파이브에 평균 8.69 시간을 머무른다고 합니다. 잠자는 시간을 빼면 거의 하루의 절반을 보내는 셈인데요, 이런 공간을 편안하고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되는 결과입니다.  

 

 

한편 패스트파이브에서는 단순한 공간뿐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와 커뮤니티를 제공합니다. 멤버들은 실제로 어떤 부가서비스를 많이 활용하고, 어떤 커뮤니티에 참여하는지 질문해봤습니다. 

 

 

패스트파이브 멤버들은 주로 IT 솔루션과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네요. 패스트파이브의 멤버가 되면 $3000 상당의 AWS 크레딧과 산돌구름 폰트 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퀵서비스와 창고 등 물류 서비스, 쇼핑 할인과 숙박 서비스, 막 시작하는 기업에게 꼭 필요한 세무, 노무, 법무 서비스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멤버들은 오로지 일의 본질에만 집중할 수 있죠. (자세한 사항은 파트너스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멤버들의 일상을 특별한 이벤트로 바꿔주는 패스트파이브 커뮤니티 이벤트에 대한 답변도 들어봤습니다. 역시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행사는 시식회 등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행사였네요. 다음으로는 플라워 클래스, 가죽공예 클래스 등 다양한 수업을 경험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행사와 네트워킹 파티가 꼽혔습니다.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일하는 패스트파이브 멤버들답게 직무 관련 강연이나 세미나, 북클럽 등의 자기계발 모임도 인기를 끌고 있네요. 더욱 즐겁고 유용한 커뮤니티 이벤트를 준비 중이니 기대해주세요 🙂

 


 

멤버들이 종합적으로 평가한 패스트파이브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07! 

 

 

더욱 많은 멤버들이 최고의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이 필요한 모두에게 자신있게 패스트파이브를 추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그럼 2020년 만족도 조사를 기대해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0년에는 패스트파이브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보고 싶다면?

17개 지점 자세히 둘러보기 

 

국내 대표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입니다.
Back To Top